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홈페이지

설하은 기자기자 페이지

올 시즌에만 황대헌에 세 차례 반칙 당해…"지금 드릴 말씀 없다"

황대헌,쇼트트랙박지원목엔보호대왼팔엔붕대감은채귀국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홈페이지 경기 후 박지원과 별다른 대화 없었다…"경쟁 중 발생한 것" 해명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박지원

(영종도=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박지원(서울시청)이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 후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4.3.19 m[email protected]

(영종도=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황대헌(강원도청)에 밀려 넘어져 금메달을 놓치고 차기 시즌 국가대표 자동선발권까지 날아간 박지원(서울시청)이 목에 보호대를 하고 팔에 붕대를 감은 채 귀국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홈페이지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를 마치고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에 돌아왔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홈페이지

대회 1,000m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 황대헌에 밀려 넘어져 펜스에 강하게 부딪혔던 박지원은 머리를 고정하기 위한 목 보호대를 차고 왼팔을 붕대에 감은 채 입국장을 나섰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홈페이지

광고

박지원은 "속이 울렁거리는 현상이 계속돼서 (목을) 고정을 해놓았다. 의료진이 안정을 취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목과 머리에 충격이 컸는지, 신경통이 계속된다"고 호소했다.

1,000m 결승 경기 후 황대헌이 직접 사과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그 부분에 대해 지금은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지나치는 황대헌-박지원

(영종도=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박지원(서울시청, 오른쪽)이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 후 인터뷰를 마친 후 황대헌(강원도청)을 지나치고 있다. 2024.3.19 m[email protected]

올 시즌에만 황대헌에게 경기 중 세 차례 반칙을 당한 박지원은 이전 시즌에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는지 질문을 받자 '지금 드릴 말씀이 없다'고 다시 한번 언급을 피했다.

두 시즌 연속 월드컵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해 크리스털 글로브를 들어 올린 '에이스' 박지원은 이번 대회에서 남자 계주 은메달 1개에 그쳤다.

남자 1,500m 결승과 1,000m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 황대헌과 충돌한 탓이다.

박지원은 1,500m 결승에서 선두에서 레이스를 이끌었지만 결승선까지 2바퀴를 남긴 시점, 3위로 달리던 황대헌이 아웃코스에서 인코스로 파고드는 과정에서 부딪혀 바깥쪽으로 밀려났고, 최하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황대헌은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페널티를 받아 실격 처리됐다.

이어 1,000m 결승에서도 박지원은 결승선까지 3바퀴를 남기고 세 번째 곡선주로에서 빠른 스피드로 인코스를 파고들어 황대헌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그러나 황대헌이 손으로 밀면서 중심을 잃은 박지원은 그대로 미끄러져 펜스와 강하게 충돌했다.

박지원 바라보는 황대헌

(영종도=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황대헌(강원도청)이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 후 인터뷰를 기다리며 박지원(서울시청)을 바라보고 있다. 2024.3.19 m[email protected]

박지원은 지난해 10월 ISU 월드컵 1차 대회에서도 황대헌이 뒤에서 밀쳐 메달이 무산된 바 있다.

2년 연속 크리스털 글로브를 수상한 박지원은 차기 시즌 국가대표 자동선발권이 걸린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 기대를 품고 출전했으나, 오는 4월 열리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치르게 됐다.

박지원은 "중요하다고 간절하게 준비하기보다는 지금처럼 꾸준하게 열심히 하겠다"며 "내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해 타는 것"이라고 말했다.

굳은 표정의 황대헌

(영종도=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황대헌(강원도청)이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 후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4.3.19 m[email protected]

황대헌은 충돌 상황에 대해 "서로 경쟁하던 상황이었다"며 "시합을 하다보면 충분히 많은 상황이 나온다. 변수가 많다"고 돌아봤다.

황대헌은 "(반칙) 대상이 대한민국 선수고, (박)지원이 형이어서 되게 마음도 안 좋고, 죄송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한 뒤 한참을 침묵하며 생각에 잠기기도 했다.

박지원을 향한 계속된 반칙에 대해 황대헌은 "절대 고의로 그런 건 아니니 너무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경쟁하다 그런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황대헌은 1,000m 결승이 끝난 뒤 부상당한 박지원과 대화를 나눈 건 없느냐는 질문에 고개를 작게 끄덕이며 "서로 경쟁하다가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다시 한번 언급했다.

황대헌은 "좋지 않은 결과가 나와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재정비해서 선수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인사하는 황대헌

(영종도=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황대헌(강원도청)이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 인터뷰를 마친 후 인사를 하고 있다. 2024.3.19 m[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황대헌 반칙으로 메달 놓친 박지원 "몸을 주체할 시간이 없었다"
  • 쇼트트랙 황대헌, 박지원을 또 넘어뜨렸다…올 시즌만 세 번째
  • '쇼트트랙 차세대 에이스' 김길리, 세계선수권 1,500m 금메달
  • #박지원
  • #황대헌
  • #쇼트트랙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경제
이전의:尹 지지율 38%…'총선 지역구 투표' 국민의힘 39%, 민주 37%[NBS조사]
다음:'매드 맥스'부터 '조커'까지…애타게 기다린 속편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