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푸바오 현재 상태 양호"…中 누리꾼들 푸바오의 순조로운 적응 기원

첫 먹이로 빨간 사과 고르는 푸바오

[중국 신화통신 웨이보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태어난 지 1천354일 만에 한국을 떠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중국 도착 사진에 이어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도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지난 4일 공식 웨이보(微博·중국판 엑스)를 통해 전날 쓰촨(四川)성 워룽중화자이언트판다원(臥龍中華大熊猫苑) 선수핑기지(神樹坪基地)의 격리·검역 구역에 도착한 이후 푸바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44초 분량의 이 영상에는 푸바오가 철창 사이의 작은 문을 통해 내실로 들어가 먹이를 찾는 모습이 담겼다.

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광고

푸바오는 잠깐 두리번거리더니 준비된 대나무,빨간사과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죽순, 사과, 당근 가운데 빨간색 사과를 덥석 물었다.

영상은 몇걸음을 걸은 푸바오가 통로 앞에서 쭈그리고 앉아 사과를 먹는 장면에서 마무리됐다.

첫 먹이로 빨간 사과 고르는 푸바오

[중국 신화통신 웨이보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통신은 "푸바오의 현재 상태는 양호하다"며 기지 측은 대나무와 죽순, 당근, 보완 식품 등을 충분히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 나온 선수핑기지의 전문가인 쩡원(曾文)은 "우선 한국에서의 사육 방식에 따를 것"이라면서 "과도기를 거쳐 적응상태를 살펴보면서 점진적으로 중국판다보호센터 측의 사육 방식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영상은 통신이 별도로 올린 푸바오의 귀국과 중국 도착 과정을 촬영한 1분 12초 분량의 영상 뒷부분에도 편집돼 소개됐다.

앞서 중국 당국은 푸바오가 중국에 도착한 사진 몇장을 공개한 바 있다.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는 전날 웨이보를 통해 푸바오가 선수핑기지의 격리·검역 구역에 들어가는 사진 몇장을 공개했다.

사진에 나온 푸바오는 원형으로 된 출입구를 빠져나가 건강하게 네발로 걷는 모습이었다.

영상과 사진 속에 나온 푸바오는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 누리꾼들은 푸바오의 사진과 영상에 큰 관심을 보이며 푸바오가 새로운 중국 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기를 기원했다.

누리꾼들은 '판다 할아버지', '강바오'로 불리는 강철원 사육사가 중국을 떠나면서 남긴 친필편지에도 크게 감동했다며 감사 메시지를 잇달아 남기고 있다.

강 사육사는 '사랑하는 푸바오!'로 시작하는 편지에서 '할부지(할아버지)가 너를 두고 간다. 꼭 보러 올 거야. 잘 적응하고 잘 먹고 잘 놀아라'라는 말을 남겼다.

[email protected]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wsay4F8Bf1k


관련기사
  • "너를 두고 간다, 꼭 보러 올거야"…푸바오 할부지의 가슴시린 편지
  • 중국 무사히 돌아간 푸바오 사진 공개돼…공항서 '홀대 논란'도
  • 1천354일만에 귀환 푸바오에 들뜬 中…'강바오'에 감사인사(종합2보)
  • #푸바오
  • #영상
  • #중국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희귀난치환자, 빅5 병원장에 편지로 호소…"교수님 남게 해달라"
다음:'서편제' 김명곤 전 장관, 강제추행 혐의 첫 재판서 혐의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