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박수윤 기자기자 페이지
작년 10월 실시된 한미일 공군의 한반도 인근 첫 연합공중훈련

(서울=연합뉴스) 2023년 10월 22일 오후 한반도 남쪽 한일 방공식별구역(ADIZ) 중첩구역에서 한미일 공군이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먼 곳부터 일본 F-2 2대,한미일한반도인근서공중훈련apos핵무장가능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미국 F-16, 미국 B-52H, 미국 F-16, 한국 F-15K 2대. 2023.10.22 [미 공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핵무장이 가능한 미 공군 전략폭격기 B-52H가 2일 제주 동남방의 한일 간 방공식별구역(ADIZ)이 중첩되는 구역의 상공에서 한일 공군과 연합훈련을 했다.

美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한국 공군에서는 F-15K 전투기, 일본 항공자위대에서는 F-2 전투기가 참가했으며 미 공군의 F-16 전투기도 참여했다.

美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한반도 인근에서 한미일 공중 훈련이 펼쳐진 건 이번이 세 번째다.

美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광고

한미일 정상은 작년 8월 '캠프 데이비드 합의'를 통해 연합 훈련 활성화 등 3국 안보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고, 작년 10월 22일 3국 연합 공중훈련을 처음 실시한 바 있다.

B-52H는 사거리 200㎞의 공대지 핵미사일을 비롯해 최대 31t 폭탄을 싣고 6천400㎞ 이상을 날아가 목표물을 폭격할 수 있다.0

국방부는 이번 훈련이 고도화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억제 및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전했다.

예정된 일정에 따라 진행된 훈련으로, 북한이 이날 오전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한 대응으로 급박하게 꾸려진 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은 이날 오전 6시53분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극초음속 미사일로 추정되는 중거리급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

국방부는 "한미일 3국은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3자 훈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가운데 북한의 위협을 억제하고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공조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 #한미일
  • #연합훈련
  • #B-52H
  • #국방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높이 508m 빌딩 '타이베이 101', 강진에도 끄떡없었던 비결은
다음:"연애하기 힘든 K팝 스타"…CNN, 카리나 결별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