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설하은 기자기자 페이지강종훈 기자기자 페이지

29세·A매치 6경기 만의 데뷔골…두 팔 들어 감격의 세리머니

A매치 데뷔골 넣는 박진섭

(방콕=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박진섭이 팀 세 번째 골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4.3.26 [email protected]

(방콕·서울=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설하은 기자 = 뒤늦게 피어난 꽃이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수비수 박진섭(전북)은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끈 한국 축구대표팀의 일원으로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태국과 치른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2-0으로 앞서던 후반 37분 A매치 데뷔 골을 터뜨렸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왼쪽 코너킥 상황에서 김진수가 올린 크로스를 김민재가 머리로 떨궈 놓자,인생역전드라마쓰는부출신박진섭마침내A매치골맛까지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박진섭이 문전에서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광고

한국은 박진섭의 쐐기 골로 3-0 대승을 완성했다.

1995년생임을 고려하면 다소 늦은 A매치 데뷔골이지만, 박진섭은 이 골로 자신이 '늦게 피어난 꽃'임을 증명했다.

골이 들어간 순간 그 자리에 그대로 서서 두 팔을 번쩍 들었던 박진섭은 경기 뒤 공동취재구역에서 취재진과 만나 "나도 모르게 세리머니가 나왔다. 너무 기분이 좋았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김)민재가 다 만들어 준거라서 고맙다고 인사했다"며 "데뷔골도 데뷔골이지만, 힘든 원정 경기였는데 골도 많이 들어가고 대승해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인터뷰하는 박진섭

(도하=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축구대표팀 박진섭이 23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 전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4.1.23 [email protected]

박진섭은 한국 축구의 3부 리그 격인 K3리그 출신이다.

프로팀과 계약을 맺지 못한 그는 2017년 대전 코레일에 입단해 실업 축구 선수 생활을 했다.

이후 미드필더로서 득점 2위에 오른 활약을 바탕으로 2018년 K리그2(2부) 안산 그리너스 유니폼을 입고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2020년에는 당시 K리그2 대전하나시티즌에 창단 멤버로 합류하며 본격적으로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2021시즌 대전 팬이 선정한 월간 최우수선수(MVP)에 세 번 연속 뽑힌 걸 비롯해 K리그2 라운드 MVP에도 다섯 차례 이름을 올리고 정규시즌 K리그2 베스트11 미드필더로 선정되는 등 눈부신 활약을 선보였다.

박진섭, K리그1 베스트11 수비수 부문 수상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2022 대상 시상식에서 전북현대 박진섭이 K리그1 베스트11 수비수 부문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2.10.24 [email protected]

박진섭은 내친김에 K리그1까지 입성했다.

2022시즌 빅 클럽 전북 현대로 이적한 박진섭은 K리그1 데뷔전을 치렀고, 첫 시즌에 전북의 주전 중앙수비수 자리를 차지한 데 이어 리그 최고의 센터백으로 성장해 K리그1 베스트11 수비수에도 선정되는 기쁨을 맛봤다.

남은 목표는 태극마크였다.

청소년 시절에도 연령별 대표팀에 선발된 적이 없었던 박진섭은 황선홍 감독의 부름을 받아 지난해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에 와일드카드로 합류해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달았다.

그러고는 황선홍호가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3연패를 이루는 데 이바지했고, 금메달을 목에 걸며 병역혜택도 받았다.

부상투혼 박진섭

(항저우=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7일 중국 항저우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
부상을 입어 머리에 붕대를 감은 박진섭이 상대 골대 앞에서 헤딩을 하고 있다. 2023.10.7 [email protected]

박진섭은 지난해 11월에는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의 부름을 받아 처음으로 A대표팀에 발탁되며 축구 인생의 황금기를 맞았다.

이후 중국과의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 출전해 A매치 데뷔전을 치렀고,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무대도 밟았다.

황선홍 임시 감독 체제의 A대표팀에도 승선한 박진섭은 마침내 이번 태국과의 월드컵 예선 원정경기 후반전에 교체로 출전해 상대의 공격을 봉쇄하는 한편, A매치 6경기 만에 골 맛까지 봤다.

K3부터 K리그2, K리그1을 차례로 거치고, 아시안게임 와일드카드로 금메달을 목에 건 뒤 A대표팀에도 발탁돼 데뷔골까지 넣은 박진섭은 매 시즌 성장하며 자기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이강인 돕고 손흥민 쾅!…한국, 태국과 월드컵 예선 3-0 완승(종합)
  • 이강인과 합작골 직후 포옹…손흥민 "오랜만에 안아보니 귀엽다"(종합)
  • 선발 바꾸고, 교체는 적극적으로…변화로 승리 만든 황선홍호
  • '임시감독' 황선홍, 무난하게 넘긴 3월…파리 넘어 북중미까지?
  • #박진섭
  • #태국
  • #황선홍
  • #축구대표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尹 지지율 38%…'총선 지역구 투표' 국민의힘 39%, 민주 37%[NBS조사]
다음:'테라사태' 권도형 美민사재판 패소…"투자자 속인 책임 인정"(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