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이태수 기자기자 페이지

美 경제 매체 패스트컴퍼니 발표…민희진 "이미지를 소리로 표현"

뉴진스,하이브apos세계대혁신기업apos선정뉴진스활약주목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 올해의 그룹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걸그룹 뉴진스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에서 K팝 가수 최초로 '올해의 그룹상'을 받았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8일 밝혔다. 사진은 그룹 뉴진스. 2024.3.8 [빌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세븐틴과 걸그룹 뉴진스 등이 속한 하이브가 미국 경제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발표한 '202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 종합 부문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패스트컴퍼니는 2008년부터 혁신적인 시도로 산업과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하이브는 이 순위에서 종합 23위를 차지해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산업 부문 디자인 분야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하이브는 앞서 2020년과 2022년에도 선정된 바 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광고

올해 50대 혁신 기업에는 하이브를 비롯해 엔비디아(1위), 마이크로소프트(3위), 유튜브(7위), 구글(30위) 등 글로벌 유명 기업들이 선정됐다.

패스트컴퍼니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전략과 뉴진스의 활약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패스트컴퍼니는 뉴진스가 특유의 아날로그적 분위기, 알앤비(R&B)에 가까운 노래, 몽환적인 비주얼로 199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두각을 드러냈다고 평했다.

또 뉴진스가 음악을 최고의 상업 예술로 끌어올렸다며 애플, 나이키,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했다고 조명했다.

민희진 어도어 대표는 패스트컴퍼니와의 인터뷰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에서 시작해 프로듀서까지 이어진 경력은 이미지를 그래픽뿐만이 아니라 소리로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강점이 됐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하이브, CD 없는 '위버스 앨범'에 재활용·생분해 소재 쓴다
  • 하이브, 국내 엔터사 첫 연매출 2조원 돌파…영업익도 사상 최대(종합2보)
  • 하이브, '국내 엔터 기획사 최초' 연 매출 2조원 돌파(종합)
  • #하이브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의대교수 비대위 "대통령, 의대 정원 등 제한 없이 논의해야"
다음:"평소 못 해준 게 생각 나"…숨진 아들 모교에 1억 기탁한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