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장지현 기자기자 페이지

보성학교·성세빈 선생 생가 방문…"함께 일했던 김태선 당선 기원"

울산 찾은 문재인 전 대통령

(울산=연합뉴스) 장지현 기자 = 2일 오전 울산 동구 성세빈 선생 생가를 찾은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태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성 선생 친손자 성낙진씨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4.4.2 [email protected]

(울산=연합뉴스) 장지현 기자 = 문재인 전 대통령이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2일 울산을 찾았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이날 오전 11시께 울산 동구 보성학교 전시관에 김정숙 여사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문 전 대통령은 동구 지역 총선 출마자인 더불어민주당 김태선 후보를 만나 인사를 나눈 뒤 유권자들과 차례로 악수를 나누거나 사진을 찍었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울산 방문 이유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의 운명을 좌우하는 너무나 중요한 선거"라며 "특별한 연고가 있는 지역이나 후보를 찾아 조용히 응원을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광고

문 전 대통령은 김 후보에 대해 "지난 정부 청와대에서 함께 일했던 동료"라며 "문재인 정부가 무너진 조선 산업을 되살렸듯이 김 후보는 무너진 민생을 다시 살려낼 수 있는 후보라고 생각한다. 그의 당선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곳을 찾았다"고 전했다.

전시관에서 보성학교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들은 문 전 대통령과 김 후보는 보성학교 설립자인 성세빈 선생 생가를 방문해 성 선생의 친손자 성낙진 씨와 성세빈 선생 서훈 문제에 대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낙진씨가 성 선생의 생애와 보성학교에 대해 언급하자 문 전 대통령은 "지역에서 존경받는 선각자이자 독립운동가시고 보성학교를 통해 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하셨는데,문재인전대통령울산찾아민주당후보지원사격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정작 성세빈 선생은 아직 독립유공자 서훈을 받지 못해서 섭섭하시겠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에 김 후보는 "개인적으로 성세빈 선생 서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게 개인적인 희망"이라며 "당선시켜주시면 (성 선생 서훈을 위해) 반드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에는 울산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과 남구 삼호동 궁거랑길을 방문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文 "칠십 평생 이렇게 못하는 정부는 처음 봐…무지·무능·무도"
  • 문재인 전 대통령, 부산 사상 지원 방문…비슷한 시간 한동훈도
  • 울산 동구 총선후보들, 지역 현안 인구감소·조선업 두고 설전
  • "정권 힘 싣자" vs "반헌법 세력"…울산서도 여야 총선 출정식
  • #문재인
  • #김태선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사전투표] 투표소에 '대파' 들고가겠다 묻자…선관위 "정치 행위 안돼"
다음:우크라 "韓, 무기 지원할 때 됐다"…나토 "어떤 지원도 환영"(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