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김철선 기자기자 페이지

거취 표명 예고…어제부터 비례 공천 두고 "분노한다" 공개 반발

꽃다발 받은 김종인 공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개혁신당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꽃다발을 받고 있다. 왼쪽부터 양향자 원내대표,비례공천반발apos양향자오후기자회견개혁신당탈당하나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김 위원장, 이준석 대표. 2024.2.26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개혁신당 4·10 총선 비례대표 후보 명단에 반발해온 양향자 원내대표가 21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거취를 표명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양 원내대표는 비례대표 후보 명단이 발표된 전날 밤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은 기자회견 일정을 예고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그가 전날부터 김종인 공관위원장이 주도한 비례대표 명단에 과학기술 인재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해온 만큼 기자회견에서 탈당을 선언할지 주목된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광고

양 원내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첨단과학기술 인재가 포함되지 않은 결과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비례대표 후보 명단 최종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다.

같은 날 저녁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이창한 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 등 영입 인사가 비례대표 명단에서 배제된 것을 두고 "저도, 반도체 업계도 분노한다"고 재차 반발했다.

양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도 "개혁신당 비례 3번 문지숙 교수는 저와 일면식도 없다. 반도체 중심 첨단과학기술 인재는 개혁신당에 없다"며 거듭 불만을 드러냈다.

양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지난해 8월 한국의희망을 창당했고, 올해 1월 이준석 대표의 개혁신당과 합당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양 원내대표의 거취 예고에 대해 "공관위에는 양 원내대표가 추천한 한국의희망 측 공관위원도 참여해 공천을 심사했다"며 "결과에 대해 본인이 기대하던 것이나 바라던 바가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여러 세력이 모인 정당이다 보니 어느 정파나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 #개혁신당
  • #양향자
  • #원내대표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尹 만나는 '대전협'…"2020년 집단행동으로 의대증원 철회시켜"
다음:[사전투표] 전장연, '포체투지' 투표 시도…경찰 저지에 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