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정아란 기자기자 페이지곽민서 기자기자 페이지

비례대표 후보 사퇴 사흘만에…대통령실 "민생특보 적임자"

윤석열 대통령,尹신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주기환 민생특보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에게 대통령 민생특보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3.21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곽민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대통령 민생특별보좌관을 신설하고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을 위촉했다고 대통령실이 발표했다.

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 신임 특보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대통령실 참모진이 함께한 가운데 주 특보와 기념 촬영 및 환담을 했다.

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윤 대통령은 주 특보에게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와 관련된 것이면 어떤 것이든 직보하라"는 취지의 당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광고

대통령 특보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별도 사무실과 회의 수당 등을 지원받는다. 현재 활동 중인 대통령 특보는 지난 1월 초 위촉된 임종인 사이버 특보다.

민생특보직 신설과 주 특보 위촉은 그가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총선 비례대표 배치 과정에서 당선권 밖을 배정받은 데 반발해 사퇴한 지 사흘 만에 이뤄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민생과제 발굴과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 점검을 도와달라는 취지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주 특보가 '민생특보'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호남 출신인 주 특보는 최근까지 광주시당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윤 대통령 취임 후 치러진 2022년 6월 지방선거 당시 광주시장 후보로 출마해 역대 보수정당 소속 출마자 중 최초로 선거 비용 전액 보전 기준인 15%를 넘겼다.

윤석열 대통령, 주기환 민생특보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에게 대통령 민생특보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2024.3.21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email protected]

이 관계자는 "지역민과 스킨십이 뛰어난 점이 증명된 만큼 민생특보로 적임"이라며 "민생 특보로서 지역 민심을 직보해 대통령이 민생을 세심하게 챙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앞서 '친윤' 핵심인 이철규 의원이 호남·당직자가 배제됐다며 지도부에 시정을 공개 촉구한 배경엔 주 전 위원장의 비례대표 순번 문제 등이 있었다는 해석도 정치권에서 나왔다.

국민의미래는 전날 호남 인사와 당직자 출신을 당선권 내로 조정한 비례대표 추천 명단을 재의결했으나 주 특보는 포함되지 않았다.

검찰 수사관 출신인 주 특보는 윤 대통령과 오랜 인연을 맺어온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주 특보는 윤 대통령이 2003∼2005년 광주지검 특수부 검사로 있을 때와 2011년 대검 중수부로 파견됐을 당시 친분을 쌓은 것으로 전해졌다. 1960년생으로 윤 대통령과 동갑이다.

윤석열 대통령, 주기환 민생특보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에게 대통령 민생특보 임명장을 수여한 뒤 배우자 및 참모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3.21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 #대통령
  • #민생특보
  • #주기환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사전투표] 문 전 대통령 "투표해야 심판할 수 있다"
다음:尹대통령, '대출 갈아타기' 담당 사무관 직접 거명하며 '박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