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김경윤 기자기자 페이지
오타니 쇼헤이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지난 20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개막전 LA다저스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1차전 경기에서 LA다저스 오타니 쇼헤이와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4.3.22 [공동취재]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전담 통역 미즈하라 잇페이가 연루된 도박 및 절도 사건에 관해 조사를 시작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MLB 사무국은 23일(한국시간) "오타니와 미즈하라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며 "공식 절차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MLB는 미국 국세청(IRS)의 조사와 별개로 독립적으로 이번 사안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광고

MLB는 2008년 구성원들의 일탈 행위를 조사하고 징계하는 조사부를 설립했다.

현지 언론과 야구팬들은 오타니의 도박 행위 연루 여부에 촉각을 세운다.

AP통신은 "합법-불법 여부와 관계없이 야구 종목에 베팅하는 선수는 1년간 경기 출전이 금지된다"며 "다만 다른 스포츠에 관한 불법 베팅 처벌은 커미셔너 재량에 따라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오타니는 2024 MLB 서울시리즈를 치르던 지난 21일 통역의 범죄 혐의로 구설에 올랐다.

최근 미국 당국은 오타니의 계좌에서 도박업자에게 거액이 송금된 사실을 확인하고 조사를 시작했고,오타니통역도박조사quot야구에베팅시년출전금지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통역인 미즈하라는 오타니 몰래 불법 도박을 한 뒤 오타니의 돈에 손을 댔다고 시인했다.

오타니 측은 범죄 피해자라고 주장하지만, 일각에선 불법 행위 가담 여부를 의심하고 있다.

오타니는 서울시리즈 내내 입을 열지 않았고, 미국으로 돌아간 뒤에도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다저스는 25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스프링캠프 일정을 다시 시작한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오타니 응원한 MLB 다저스 베츠 "쇼헤이가 괜찮았으면 한다"
  • 통역사 배신에도 오타니 안타…MLB 서울시리즈 타율 3할로 마감
  • 통역사 해고된 날, 꼭꼭 숨은 오타니…경기 전 실외 훈련 생략
  • #오타니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경제
이전의:비난세례 받았나…'尹·전공의 만남' 호소한 전의교협 간부 사퇴
다음:새마을금고중앙회, 양문석 딸 '사문서위조 혐의' 수사기관 통보(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