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이태수 기자기자 페이지
신인 걸그룹 아일릿

[빌리프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신인 걸그룹 아일릿의 데뷔곡 '마그네틱'(Magnetic)이 데뷔 8일 만에 TV 음악 프로그램 1위에 올랐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3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의 '마그네틱'은 전날 전파를 탄 SBS MTV '더 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달 25일 발매 이후 8일 만에 거둔 성과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멤버들은 1위로 호명되자 눈물을 흘리며 서로 끌어안고 격려했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광고

아일릿은 소속사를 통해 "데뷔곡으로 음악 프로그램 1위를 하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며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감사한데,신인아일릿인기몰이데뷔일만에음악방송위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1위를 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에게 끌리는, 있는 그대로의 마음이 표현된 노래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10대의 감성을 담아내고자 마틴(Martin)·제임스(JAMES) 등 10대 음악 프로듀서가 힘을 보탰다. 멤버들은 손가락을 이용해 마치 자석의 N극과 S극이 붙었다 떨어지는 듯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 노래는 듣기 편한 중독적인 멜로디에 힘입어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를 끌었고, 멜론 '톱 100' 차트 2위·벅스 일간 차트 1위 등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마그네틱'이 수록된 첫 번째 미니음반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는 한터차트 기준 38만장 이상 팔리며 K팝 걸그룹 데뷔 음반 발매 첫 주 판매량 신기록을 경신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아일릿, K팝 걸그룹 데뷔 음반 첫 주 판매량 '신기록'
  • 하이브 신인 걸그룹 '아일릿' 신세계 강남점서 만난다
  • 하이브 신인 아일릿 "우리 장점은 '과몰입'…음방 1위가 목표"
  • #아일릿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대파 한단 875원' 하나로마트 할인행사 24일까지 연장
다음:베네치아, 당일치기 관광객에 요금…"안내면 벌금 최대 44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