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권훈 기자기자 페이지
1번 홀 티샷하기 전에 허리를 숙여 인사하는 윤이나.

[KL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귀포=연합뉴스) 권훈 기자 = 1년 9개월 만에 필드로 돌아온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장타여왕' 윤이나가 복귀 무대 첫날에 언더파 스코어를 적어냈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윤이나는 4일 제주도 서귀포시 테디밸리 골프&리조트(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1개를 묶어 2언더파 70타를 쳐 공동 19위에 올랐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2022년 혜성같이 나타나 300야드를 넘나드는 장타와 공격적인 플레이로 인기를 한 몸에 모았던 윤이나는 2022년 한국여자오픈 때 오구 플레이를 뒤늦게 실토했다가 출장 금지 징계를 받아 필드에서 사라졌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광고

지난해 11월 징계가 1년 6개월로 경감된 덕분에 이번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에 나설 수 있게 된 윤이나는 그동안 공백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경기력을 선보였다.

윤이나는 2022년 7월 호반 서울신문 위민스 클래식 이후 1년 9개월 만에 KLPGA 투어 대회에 출전했다.

이날 KLPGA 투어 장타 1위 방신실,허리숙여사죄apos로시작한윤이나복귀무대첫날언더파종합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장타 2위 황유민과 함께 1번 홀에서 경기를 시작한 윤이나는 티샷하기 전에 몰려든 팬들에게 깊숙이 허리를 숙이며 다시 한번 사죄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번 홀 버디 기회를 아깝게 놓친 윤이나는 2번 홀(파4)에서 티샷이 벙커에 빠진 바람에 세 번 만에 그린에 올라와 1타를 잃었다.

하지만 4번 홀(파5)에서 두 번째 샷으로 그린에 볼을 올려 가볍게 버디를 잡아내 여전한 장타력을 과시했다.

윤이나는 9번 홀(파4)에서는 티샷한 볼이 왼쪽으로 당겨졌지만, 카트 도로 위에 서 있던 골프 카트 지붕을 맞고 앞으로 튀어 무려 313야드를 날아가는 행운 덕분에 이날 두 번째 버디를 뽑아낼 수 있었다.

11번 홀(파4)에서도 버디를 보탠 윤이나는 18번 홀(파4)에서 288야드를 날아가는 장타를 터트렸지만, 왼쪽 숲으로 들어가 위기를 맞았다.

나무 사이로 쳐낸 두 번째 샷은 벙커에 빠졌으나 윤이나는 2.5m 파퍼트를 집어넣었다.

윤이나는 버디를 잡아낸 것처럼 오른 주먹을 불끈 쥐며 긴장된 첫날 경기를 기분 좋게 마무리했다.

윤이나는 이날 평균 262.26야드의 티샷을 날려 선수 평균보다 30야드 더 멀리 때렸다.

또 그린은 단 두 번밖에 놓치지 않았다.

다만 퍼트가 따라주지 않았다.

윤이나는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동안 경기력이 전체적으로 떨어져서 연습과 훈련은 고루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다"면서 "오늘 경기는 퍼팅 말고는 대체로 괜찮았다"고 자평했다.

경기를 마친 뒤 기자회견에 나선 윤이나는 먼저 "다시 잔디를 밟으며 경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하다. 다시 한번 저 때문에 상처 입은 모든 분께 죄송하다"면서 "다시 골프 선수로 살아갈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개인의 성과보다는 골프 발전에 이바지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고개를 숙였다.

윤이나는 "어려울 때 가장 큰 도움을 주신 분들은 응원하고 격려해주신 팬 여러분"이라면서 눈물을 쏟기도 했다.

황유민의 아이언샷.

[KL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2년 장타여왕 윤이나, 그리고 작년에 장타 1, 2위에 나란히 오른 방신실과 황유민의 장타 대결에서는 5언더파 67타를 친 황유민이 먼저 웃었다.

황유민은 보기 없이 버디 5개를 뽑아내는 깔끔한 경기를 펼쳤을 뿐 아니라 장타 대결에서도 밀리지 않았다.

황유민은 선두 최가빈에 2타차 공동 2위에 올랐다.

1번 홀(파4)을 트리플보기로 시작한 방신실은 이후 버디 3개와 보기 3개를 맞바꾸며 3타를 잃고 하위권으로 처졌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최가빈, KLPGA 국내 개막전 첫날 깜짝 선두
  • KLPGA 두산건설 챔피언십, '엄마 골퍼'에 숙소 무료 제공
  • 신지애 "파리 올림픽 출전, 내겐 에너지 드링크…가능하다 믿어"
  • 윤이나, 방신실·황유민과 장타대결…1·2라운드 동반 플레이
  • KLPGA 이예원, 2연승+대회 2연패 도전…윤이나 21개월만의 복귀
  • #윤이나
  • #복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사전투표] 전장연, '포체투지' 투표 시도…경찰 저지에 무산
다음:'3골 2도움' 손흥민, EPL 이달의 선수 후보…5번째 수상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