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박경준 기자기자 페이지정수연 기자기자 페이지

정청래 "부적절한 발언"…이재명 "민주당 후보면 더불어민주연합 명예당원 해야지"

시국 강연하는 박지원 전 국정원장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22일 제주벤처마루 대강당에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지금 DJ라면…대한민국을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더불어민주당 시국 강연을 하고 있다. 2023.4.22 [email protected]

(서울·춘천=연합뉴스) 박경준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 지역 공천을 받은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조국혁신당에 우호적 발언을 한 것을 두고 19일 당내에서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해당 발언은 전날 박 전 원장과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함께 출연한 시사인 유튜브 방송에서 나왔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박 전 원장은 이 방송에서 "5월이 오면 윤석열,박지원quot조국혁신당명예당원좋다quot민주지도부quot부적절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김건희 두 분은 운다"며 "4월이 가면 한동훈은 떠나고 3월이 가기 전에 이종섭 잡아 와야 한다"고 말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광고

이에 조 대표가 "저희랑 정세 인식이 똑같아서 나중에 명예당원으로 모셔야겠다"고 하자 박 전 원장은 웃으면서 "이중 당적은 안 되니까 명예당원 좋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진보·개혁 세력이 함께 가야 한다"며 "크게, 넓게 보고 윤석열·김건희 검찰 정권을 종식하는 계기의 총선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발언이 알려지자 민주당 정청래 최고위원은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과 지지자들이야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있지만 민주당 공천을 받은 후보가 저런 식으로 발언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당 지도부 일원으로서 심각한 사안이라고 생각한다"며 "최고위에서 논의하겠다"고 했다.

이재명 대표 역시 이날 오전 춘천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전 원장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자 다소 당황한 기색을 보였다.

이 대표는 "민주당 후보께서 조국혁신당 명예당원을 하겠다고?"라고 한 뒤 "민주당 후보라면 민주당 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명예당원을 해야지, 설마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이야기했을까"라고 언급했다.

한편, 조 대표는 해당 방송에서 조국혁신당 지지율 상승세를 말하던 중 "대구 지역 시민이 다가와서 '나는 단 한 번도 민주당을 찍은 적 없는데 조국혁신당을 찍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조 대표는 "왜 그러냐 물어보니 '윤석열이 너무 싫다'는 것"이라며 "TK(대구·경북) 계신 분들은 윤석열이 싫어도 민주당으로는 안 가고, 조국혁신당으로 오시는 것이라고 말씀을 많이 하더라"라고 했다.

한 언론은 이를 두고 "조 대표가 조국혁신당이 인기를 끄는 이유를 '윤 대통령 싫은데 민주당도 싫어서'라고 분석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해당 보도에 대한 입장을 묻자 "설마 그렇게 말씀하셨겠나 싶다"라며 "오보 아닐까 생각한다"고 했다.

조 대표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왜곡된 제목의 보도를 활용해 조국혁신당과 민주당 이간질을 시도한다"며 "보수 성향 대구 시민의 말을 소개한 것을 내가 말한 것처럼 왜곡해 전파한다"고 비판했다.

[email protected]

  • #조국
  • #박지원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사전투표] 문 전 대통령 "투표해야 심판할 수 있다"
다음:이정후 "여긴 MLB잖아요…삼구삼진 몇 번에 주눅 들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