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김美

김경희 기자기자 페이지

SNS '엑스'에 게시글…독재자 수준 전제적 군림 경고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연합뉴스 자료 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존 볼턴 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공화당 대선 후보 내정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비유해 적나라하게 비판했다.

北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김美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냈지만 현재는 등을 돌린 볼턴 전 보좌관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트럼프는 미국인들이 자신을 북한에서 김정은을 대우하듯 대하기를 원한다"며 "대비하라"고 적었다.

北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김美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북한에서 무소불위의 절대 권력을 휘두르는 독재자 김정은과 같은 수준의 전제적 군림을 원한다는 것이다.

北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김美

광고

북한 및 러시아 등에 대해 강경 입장을 피력한 볼턴 전 보좌관은 트럼프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북미 정상회담 등 핵심 현안을 놓고 트럼프 전 대통령과 이견을 드러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볼턴 전 보좌관의 경질을 공개 행사 몇시간 전 갑자기 트위터를 통해 밝히기도 했다.

볼턴 전 보좌관은 이후 '그것이 일어난 방' 등 일련의 저서를 통해 재임 시절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질 및 외교 안보 비사에 대해 적나라한 폭로를 이어 왔다.

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화당 경선 출마 이후에는 한층 비판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그는 지난달에는 "트럼프가 당선되면 크렘린궁에서 축하 파티가 열릴 것"이라며 "푸틴은 트럼프가 만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대북 정책과 관련해선,볼턴quot트럼김정은처럼대우받길원대비하라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평양에 너무 많이 내어주려고 했고, 그것을 다시 시도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최근 폴리티코와의 인터뷰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탈퇴를 심각하게 고려했다면서 "트럼프의 목표는 나토 강화가 아니라 빠져나가기 위한 사전 정지작업"이었다고 폭로했다.

[email protected]

  • #트럼프
  • #볼턴
  • #김정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머스크 "테슬라 로보택시 8월 공개"…주가 시간외거래 5%↑(종합)
다음:LG 오너일가 '9천900억 상속세' 중 일부 불복소송 패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