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전성훈 기자기자 페이지

이달 8일 회장 승진 후 SNS 자제 '조용한 행보'

"그룹 위기 속 경영 매진하겠다는 의지 보인 듯"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재계의 대표적인 SNS(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대거 정리해 그 배경에 이목이 쏠린다.

28일 오후 기준으로 정 회장의 인스타그램에는 23개 게시물만 남아있다. 그마저 11개는 비공개이고 12개 사진 게시물만 공개된 상태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공개된 사진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출신 데릭 지터,인스타게시물싹정리한신세계정용진회장배경에관심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미국 톱모델 지지 하디드 등과 찍은 사진, 지난해 6월 스타필드 청라 비전 선포식 때 찍힌 본인 사진 등이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광고

정 회장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전날 오후 모두 삭제됐고, 이날 새벽에는 계정 자체가 비공개로 전환됐다. 이어 오전 중 계정이 다시 공개로 바뀌면서 일부 게시물이 복구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정 회장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정리된 것은 회장 승진 인사 발표 20일 만이다.

정 회장은 지난 8일 부회장에서 회장으로 승진한 이래 한동안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다.

84만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거느린 정 회장은 그동안 거의 매일 인스타그램에 활동사진 등을 올리며 대외적으로 활발하게 소통해왔다.

이를 두고 '탈권위적이다', 소탈하다', '격의 없다'는 등 긍정적인 평가도 많았지만, 거침없는 언사가 논란이 된 적도 있다.

대선을 앞둔 지난 2021년 말부터 이듬해 초에는 '공산당이 싫다', '멸공' 등을 언급한 게시물로 정치적인 논란에 휩싸여 급기야 사과문을 게재하기도 했다.

그룹 안팎에서는 SNS 활동을 자제하는 듯한 정 회장의 이런 행보를 두고 불필요한 논란을 차단하고 경영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마트[139480]를 비롯한 주요 사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회장으로 승진한 만큼 그에 걸맞은 책임 있는 경영자의 모습을 보여주려는 것 아니겠느냐"고 짚었다.

쿠팡·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의 공세에 직면한 이마트는 지난해 연결 기준 사상 첫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유통 1위' 자존심을 구겼다.

이에 올해는 오프라인 본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 중심의 고강도 사업 재편 등을 통해 실적을 다시 끌어올리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이마트는 창립 후 처음으로 전사 차원의 희망퇴직 신청을 지난 25일 공고하며 인력 효율화 작업에도 착수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인스타그램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 #인스타그램
  • #정용진
  • #신세계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황선홍호, 파리행 티켓 걸린 U
다음:우크라 "韓, 무기 지원할 때 됐다"…나토 "어떤 지원도 환영"(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