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홍정규 기자기자 페이지김치연 기자기자 페이지

"저희는 민심에 순응,한동훈황상무사퇴이종섭귀국에quot오늘다해결됐다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민주당은 거부"…당정 갈등 질문에는 "운명공동체"

(서울·안양=연합뉴스) 홍정규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20일 '용산발 리스크'로 지목돼 온 이종섭 주호주대사·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거취 문제가 "오늘 다 해결됐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안양 거리 인사에서 "최근에 있었던, 여러분이 실망하셨던 황상무 수석 문제라든가 이종섭 대사 문제, 결국 오늘 다 해결됐다"고 말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그는 "선거를 앞두고 국민 여러분의 민심에 더 귀 기울이고, 더 겸손한 자세를 보이는 것만이 우리 책임을 다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광고

한 위원장은 앞서 중앙선대위에서도 "저희는 민심에 순응하려고 노력하는 정당이고, 민주당은 그렇지 않고 민심을 거부하는 정당"이라며 "그 차이를 이런 상황이 명확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이 대사의 귀국과 황 수석의 자진 사퇴로 용산발 리스크 출구 전략을 찾는 동시에 민주당의 양문석·조수진·권향엽 등 논란이 된 후보들의 문제를 고리로 대야 공세의 발판을 다시 마련해보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한 위원장은 "저희는 여러 가지 찬반 논란이 있었지만, 여러 가지 후폭풍도 있지만,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후보들의) 과거 발언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지적이 있을 경우 과감하게 정리하고 교체했다"고 상기시켰다.

도태우(대구 중·남구)·장예찬(부산 수영) 공천 취소를 두고 한 말이다. 이들은 공천이 취소되자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한 위원장은 최근 이 대사 및 황 수석 거취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을 놓고 '당정 갈등 2라운드'라는 해석이 나온다는 기자들 질문에 "총선을 20일 남겨놓고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운명공동체"라고 답했다.

그는 "그렇게 해야 폭주하는 이재명 사당과 통진당 종북세력이 이 나라 주류를 차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저는 그것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발언하는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

(안양=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이 20일 안양남부새마을금고 본점 강당에서 열린 현장 선거대책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3.20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 #황상무
  • #이종섭
  • #한동훈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올해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에 브라질 19세 여성 뽑혀
다음:세계 최고령 남성 英 111세 "장수 비결? 운이 좋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