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홍규빈 기자기자 페이지

최원호 한화 감독 "역으로 간 투구패턴이 악수로"

인터뷰하는 류현진

[촬영 홍규빈]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돌아온 몬스터'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패배로 끝난 KBO리그 복귀전을 아쉬움 속에 복기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류현진은 2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직구는 초반에 괜찮았는데 마지막 이닝에 가운데로 몰렸고 변화구는 제구가 아쉬웠다"면서 "한 시즌의 첫 경기였기 때문에 시범경기와는 느낌이 달랐고 잘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 긴장했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그러면서 "예방주사 한 방 맞았다고 생각하고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다. 선발투수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광고

전날 LG 트윈스와 치른 2024시즌 개막전에 선발 등판한 류현진은 제구 난조를 보이며 3⅔이닝 6피안타 3볼넷 5실점(2자책점) 했다.

총 86개의 공을 던진 가운데 직구(45개),복귀전패배apos류현진quot잘하고싶었다예방주사맞았다생각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커브(18개), 체인지업(14개), 컷패스트볼(9개)을 섞어 던졌다. 직구 최고 구속은 150㎞를 찍었다.

류현진은 "투수는 아무리 컨디션이 좋아도 제구가 중요하단 것을 어제 다시 한번 느꼈다. 구속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면서 "구속이 시속 140㎞대 초반이 나와도 제구가 되면 더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류현진은 투구 수에 대해서도 "만족하지 못했다. 조금씩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복귀전 치르는 류현진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한화와 LG의 경기. 2회말 한화 선발투수 류현진이 마운드에 올라와 있다. 2024.3.23 [email protected]

역대 개막전 성적이 좋지 못했던 이력에 대해선 "그건 잘 모르겠다. 그 이야기를 위안 삼아야 할 정도다"라면서 머쓱하게 웃어 보였다.

류현진은 과거 시즌 개막전에 5차례 등판했는데 26⅓이닝 19실점(17자책)을 기록했다.

전날 자신을 응원해준 팬들과 선배 예우를 해준 LG 선수들에 대해선 "많은 팬이 제 이름을 불러주셨을 때 짜릿했다"면서 "경기를 시작할 때 상대 선수들이 더그아웃 앞에 나와줬는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돌아온 류현진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한화와 LG의 경기. 1회말 한화 선발투수 류현진이 역투하고 있다. 류현진이 KBO리그 개막전에 선발 등판하는 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 직전인 2012년 이후 12년 만이다. 2024.3.23 [email protected]

최원호 한화 감독은 "투구 패턴을 역으로 갔는데 오히려 악수가 됐다"고 돌아봤다.

최 감독은 "원래 현진이는 구종과 코스를 다양하게 던지는 스타일인데 어제는 패스트볼을 좌타자 몸쪽으로 많이 던졌고 결정구도 빠른 템포의 직구로 많이 가져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력 분석을 통해 타자 성향을 본 뒤 역으로 갔던 것인데 조금 악수가 되지 않았나 본다"고 말했다.

최 감독은 "현진이도 한국에 돌아오고 첫 경기여서 세게 던졌는데 조금 안 좋게 작용한 것 같다"면서 "(류현진에게) '이제 한 경기 했고 143경기 남았으니까 편하게 하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염경엽 LG 감독 "류현진 상대로는 3볼에서도 실투 노려야"
  • LG, 류현진 두들기며 개막전 낙승…신민재 3타점
  • 류현진, 복귀전 3⅔이닝 5실점…제구 난조에 수비수 실책까지(종합)
  • #류현진
  • #한화
  • #LG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동반자 티샷한 공에 맞은 30대 안구적출 상해…캐디 과실 '유죄'
다음:10대 남매한테 "사람이냐"…폭언한 40대 엄마 '학대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