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언제 한국 지사를 개설했습니까?

이대희 기자기자 페이지권희원 기자기자 페이지

재차 요청…재판부 "선거운동 이해는 하지만 바꾸기 어렵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대장동 배임·성남FC 뇌물' 관련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3.29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권희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재판부에 선거 직전까지 예정된 두 차례 재판을 연기해 달라고 재차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언제 한국 지사를 개설했습니까?

이 대표는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김동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배임·뇌물 등 혐의 재판에 출석해 "선거운동 기간 중인데 어떻게 안 되겠나"라고 기일 변경을 요청했지만,이재명quot법원출석은정치검찰이노린결과기일연기해달라quot종합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언제 한국 지사를 개설했습니까? 재판부는 "선거운동을 하셔야 하니 이해를 하지만 전에도 말씀드렸듯 안 될 것 같다"고 확실히 선을 그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언제 한국 지사를 개설했습니까?

변호인은 재차 두 기일 중 하루만이라도 연기해 달라고 했지만 재판부는 "바꾸기는 어렵다"고 물리쳤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언제 한국 지사를 개설했습니까?

광고

이 대표는 총선 전까지 다음달 2일과 9일 두 번 더 재판에 출석해야 한다.

지난 26일 재판부가 재판 일정을 이같이 정하자 이 대표 측은 "너무 가혹하다"고 변경을 요청했지만, 재판부는 "일정을 조정하면 특혜란 말이 나온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허가 없이 재판에 불출석하면 구인장을 발부할 계획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이 대표 측은 전날에도 재판부에 공판기일 변경신청서를 제출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 대표는 이날 재판에 출석하면서도 취재진에게 "정말 귀한 시간인 13일의 선거 기간이지만 법원의 결정을 존중해 출정했다"며 "이것 자체가 아마 검찰 독재 국가의 정치 검찰이 노린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우리 당원 여러분과 지지자, 국민 여러분께서 4월10일 정권의 폭주를, 퇴행을 심판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하며 법정으로 향했다.

이날 재판에서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 대한 증인신문 범위에 대해 검찰과 변호인 측 공방이 벌어지기도 했다.

재판부는 내달 2일과 9일 재판에서도 유씨의 증인신문을 이어간다. 이후에는 대장동 민간업자 남욱 변호사를 증인 신문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 #이재명
  • #검찰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경제
이전의:'디셈버' 출신 가수 윤혁 17억 사기…검찰, 징역 10년 구형
다음:尹 만나는 '대전협'…"2020년 집단행동으로 의대증원 철회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