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강영훈 기자기자 페이지손현규 기자기자 페이지

수사 진행 상황보고서 유출 의심…마약범죄수사계 소속 아냐

(수원·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강영훈 기자 =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48) 씨의 수사 정보를 유출한 의혹을 받는 현직 경찰관이 경찰에 체포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인천경찰청 소속 간부급 경찰관 A씨를 긴급체포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A씨는 이씨 마약 사건의 수사 진행 상황을 담은 보고서를 외부에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광고
'이선균 수사정보 유출' 혐의 인천청 소속 경찰관 체포

[연합뉴스TV 제공]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A씨는 마약범죄수사계와는 관련 없는 다른 부서에 근무하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한 체포와 함께 그가 소속된 부서 사무실을 포함한 인천경찰청에 대한 2차 압수수색도 단행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 1월 22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 여러 곳과 이씨의 수사 정보를 비교적 자세히 보도했던 언론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인 바 있다.

경찰은 A씨를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이송해 수사 정보 유출 경위 전반을 조사하고,이선균수사정보유출apos혐의인천청소속경찰관체포종합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압수물에 대한 분석에 돌입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이므로 아무 말도 해줄 수 없다"고 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1월 15일 인천경찰청으로부터 수사 정보 유출 경위를 파악해달라는 수사 의뢰를 받았다.

경찰조사 받으러 출석하는 이선균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논현경찰서에 있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출석하고 있다. 2023.10.28 [email protected]

인천경찰청이 직접 조사할 경우 공정성을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인접 경찰청인 경기남부경찰청이 수사를 맡은 것이다.

한편 이씨의 마약 투약 혐의는 지난해 10월 19일 언론보도로 처음 알려졌다.

이씨는 이보다 앞선 10월 14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돼 형사 입건됐으며, 약 두 달간 세 차례에 걸쳐 경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

세 번째 소환 조사를 받은 지 나흘 뒤인 지난해 12월 27일 이씨는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특히 이씨가 숨지기 전 경찰 조사를 앞두고 비공개 조사를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포토라인에 섰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고, 이후 문화예술계를 중심으로 이 사건의 수사 정보 유출 경위에 대한 진상 규명 요구가 나왔다.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12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 발표에서 봉준호 감독, 장항준 감독, 이원태 감독, 가수 윤종신, 배우 김의성, 최덕문 등 대중 문화예술인들이 참석하고 있다. 2024.1.12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 #이선균
  • #수사
  • #경찰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높이 508m 빌딩 '타이베이 101', 강진에도 끄떡없었던 비결은
다음:류현진의 이상 신호, 70구 넘어가면 난타…공이 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