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Partners 홈페이지

백나용 기자기자 페이지

제주도 자치경찰,감귤쪼아먹은새수백마리떼죽음quot화가나농약주입quot종합Lighthouse Partners 홈페이지 과수원 주인 입건·감귤 성분분석 의뢰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과수원 내 귤을 쪼아먹는 텃새에 앙심을 품고 귤에 고의로 농약을 주입한 과수원 주인이 자치경찰에 붙잡혔다.

27일 서귀포시 남원읍 한 과수원서 귤을 쪼아먹고 폐사한 새

[한국조류보호협회 제주도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ighthouse Partners 홈페이지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Lighthouse Partners 홈페이지

A씨는 서귀포시 남원읍 한 과수원 감귤에 일부러 주사기로 농약을 주입해 이를 쪼아 먹은 직박구리와 동박새 등 새 200여 마리를 폐사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는다.

Lighthouse Partners 홈페이지

광고

이 과수원은 A씨 소유로 알려졌다.

27일 "새들이 무더기로 죽고 있다"는 행인 신고를 접수한 한국조류보호협회 제주도지회와 자치경찰은 현장 조사를 벌여 농약 중독을 폐사원인으로 추정했다.

수사에 착수한 자치경찰은 목격자 진술 등을 바탕으로 A씨를 용의자로 특정하고 같은날 오후 주거지 인근에서 검거했다.

A씨는 자치경찰 조사에서 "새들이 과수원 귤을 쪼아먹어 화가났다"며 "실제 죽을 줄은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 차량에서는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살충제 성분의 농약도 발견됐다.

자치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폐사 원인을 밝히기 위해 죽은 조류 샘플과 해당 과수원 감귤을 수거해 제주도 보건환경연구원 등에 성분 분석을 의뢰했다.

27일 서귀포시 남원읍 한 과수원서 귤을 쪼아먹고 폐사한 새 떼

[한국조류보호협회 제주도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 #과수원
  • #떼죽음
  • #감귤
  • #농약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40대 여성 술마시고 렌터카 몰다 가드레일 충돌…GV70 불타
다음:우크라 "韓, 무기 지원할 때 됐다"…나토 "어떤 지원도 환영"(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