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 한국 지사

황재하 기자기자 페이지
고(故) 배우 송민형(본명 송귀현) 씨

[유족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리즈에서 주인공 영애의 아버지 역할을 맡았던 배우 송민형(본명 송귀현) 씨가 3일 오전 별세했다. 향년 70세.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 한국 지사

유족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고인이 최근 담낭암으로 수술받고 투병하다가 별세하셨다"고 밝혔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 한국 지사

동국대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고인은 1966년 KBS '어린이 극장-혹부리 영감'에서 도깨비 역할을 맡아 아역배우로 데뷔했고 연극배우로도 활약했다. 이후 공백기를 거쳐 1995년 SBS 시트콤 'LA 아리랑'으로 다시 연기를 시작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 한국 지사

광고

고인은 '주몽'(2006),막돼먹은영애씨apos영애아버지배우송민형별세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 한국 지사 '히트'(2007), '태왕사신기'(2007), '스카이캐슬'(2018), '스토브리그'(2019) '철인왕후'(2020) 등 수많은 인기 드라마에 출연했다.

특히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열일곱 시즌이 방영된 tvN의 장수 인기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에서 주인공 이영애(김현숙 분)의 아버지 이귀현 역할을 맡아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고인은 지난해 MBN '동치미'에 출연해 "제가 간암만 네 번 앓았다"고 말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또 "드라마 '주몽'을 촬영하던 때 5㎝가 넘는 간암이 발견돼서 빨리 수술하자고 했는데 (드라마 촬영 때문에) 견뎠다"고 설명했다.

빈소는 서울적십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5일 오전 6시이며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이다.

[email protected]

  • #송민형
  • #송귀현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높이 508m 빌딩 '타이베이 101', 강진에도 끄떡없었던 비결은
다음:[사전투표] 투표소에 '대파' 들고가겠다 묻자…선관위 "정치 행위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