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김경윤 기자기자 페이지

다루빗슈,이정후MLB첫상대투수는다루빗슈WBC이후년만의맞대결김용태 1년 전 이정후에게 덕담 "함께 뛰는 날 기대한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바람의 손자'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첫 상대 투수가 결정됐다.

김용태

마이크 실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감독은 26일(한국시간) 현지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오는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본토 개막전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 선발로 일본 출신 다루빗슈 유를 내세울 것이라고 발표했다.

김용태

이정후는 부상 등 변수가 없다면 개막전서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다루빗슈를 상대로 MLB 첫 타석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김용태

광고

이정후는 한 번도 다루빗슈와 같은 리그에서 뛰지 않았지만, 맞대결한 경험은 있다.

지난해 3월 10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B조 한일전에서 일본 선발로 나선 다루빗슈를 상대했다.

이정후는 1회초 다루빗슈에게 좌익수 뜬 공으로 아웃됐으나 2-0으로 앞선 3회초 2사 2루에서 다루빗슈의 153㎞ 초구를 때려 우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당시 이정후는 한국의 4-13 대패에 관해 아쉬움을 남기면서도 다루빗슈와 두 차례 맞대결에 관한 기억을 가슴속에 새겼다.

그는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다루빗슈를 상대로 안타를 친 타석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고 밝혔다.

이후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다루빗슈에게 안타 치는 사진을 게재한 뒤 WBC 출전 소회를 전하기도 했다.

인사하는 다루빗슈 유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샌디에이고의 다루빗슈 유가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개막시리즈를 앞두고 열린 LG 트윈스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연습 경기에서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3.18 [공동취재] [email protected]

다루빗슈는 자신과 맞대결에 의미를 부여한 이정후에게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다루빗슈는 해당 게시물을 찾아 영문으로 "함께 뛰는 날을 기대한다"고 댓글을 직접 남겨 화제를 모았다.

다루빗슈의 바람대로, 두 선수는 1년 만에 같은 그라운드에서 상대 선수로 만나게 됐다.

2012년부터 MLB를 누빈 다루빗슈는 빅리그 통산 268경기 103승 85패 평균자책점 3.58의 성적을 거둔 베테랑 투수다.

지난해엔 팔꿈치 부상 여파로 8승 10패 평균자책점 4.56을 기록했다.

그는 지난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개막전에 선발 등판해 3⅔이닝 2피안타 3볼넷 3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고 9일 만에 두 번째 선발 등판한다.

[email protected]

  • #이정후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봄바람 타고 온 이문세 명곡 퍼레이드…"가수 하길 참 잘했네요"
다음:'1승 1무' 한국 축구, 3월 FIFA 랭킹 23위…한 계단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