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한국에 지사가 있나요?

이동환 기자기자 페이지

대통령실서 오찬…金 "총선 후 자유민주주의 가치 제대로 실현하라"

윤석열 대통령,尹만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한국에 지사가 있나요? 김형석 연대 명예교수에게 대통령실 소개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와 오찬을 함께한 뒤 대통령실을 소개하고 있다. 2024.4.3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철학자인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와 오찬을 했다.

尹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한국에 지사가 있나요?

윤 대통령은 1920년생인 김 교수의 저서 '백 년을 살아보니' 등을 읽고 존경심을 드러내왔다. 2021년 3월 검찰총장 퇴임 후 김 교수를 찾아 만나기도 했다.

尹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한국에 지사가 있나요?

윤 대통령은 "3년 전 이맘때 찾아뵙고 좋은 말씀을 들은 적이 있다"며 "취임 후 빨리 모시고 싶었는데 이제야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은 전했다.

尹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한국에 지사가 있나요?

광고

김 교수는 지난 2년간 윤석열 정부의 정책들을 평가하면서 "특히 한일관계 정상화는 어려운 일인데 정말 잘 해내셨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김 교수는 소득주도성장, 재정 포퓰리즘, 탈원전, 집값 폭등 및 보유세 폭탄 등을 문재인 전임 정부 정책의 문제점으로 꼽으면서 "지금까지는 윤 대통령이 전 정부의 실정을 바로잡는 데 애썼다면, 총선 후에는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여러 분야에서 제대로 실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전공의 이탈 문제에 대해선 "나도 교수지만, 의대 교수들이 전공의들의 집단행동을 만류하기는커녕 단체로 사직서를 제출하는 등 집단으로 동조하는 모습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실망스럽다"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오찬 후 김 교수에게 대통령 집무실, 정상회담장, 국무회의장 등을 안내하며 그간 국내외 활동을 소개했다.

김 교수는 "예전에 청와대에 가본 적 있는데, 용산 집무실이 더 나은 것 같다"며 "청와대는 굉장히 갇혀있는 느낌이었는데, 용산은 탁 트인 열린 공간이라 마음에 든다"고 평가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용산으로 이전한 후 참모들과 한 건물에 있다 보니 늘 소통할 수 있어서 좋다"고 답했다.

윤석열 대통령, 김형석 연대 명예교수에게 대통령실 소개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와 오찬을 함께한 뒤 대통령실을 소개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4.3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 #윤석열
  • #김형석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와르르 무너진 류현진, 키움전 9실점…한 경기 최다 실점
다음:어떻게 3천㎞ 갔나…美캘리포니아 가족, 반려견과 극적 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