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장하나 기자기자 페이지

인크루트,직장인명중명은apos조용한퇴사apos중quot연봉복지에불만족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직장인 퇴사 인식 조사…66%는 동료 '조용한 퇴사'에 긍정적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직장인 2명 중 1명꼴로 직장에서 퇴사하지는 않지만 최소한의 업무만 처리하며 회사에 기여하려는 의지가 없는 '조용한 퇴사' 상태인 것으로 조사됐다.

점심시간 구내식당 찾은 직장인들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작년 6월 22일 서울 시내 한 오피스빌딩 지하에 위치한 구내식당에서 직장인들이 점심식사하기 위해 자율배식하고 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26일 HR테크기업 인크루트에 따르면 직장인 1천97명을 대상으로 '조용한 퇴사'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1.7%가 현재 '조용한 퇴사' 상태라고 답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연차별로는 8∼10년차(57.4%) 응답률이 가장 높았다. 이어 5∼7년차(56.0%), 17∼19년차(54.7%) 순이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광고

'조용한 퇴사' 중인 이들에게 이유를 묻자 현재 회사의 연봉과 복지 등에 불만족해서(32.6%)가 가장 많았고, 회사에서 일하는 것 자체에 열의가 없어서(29.8%)와 이직 준비 중(20.5%)이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인크루트 '조용한 퇴사' 인식 조사

[인크루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료가 '조용한 퇴사' 중인 것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 65.8%가 '긍정적'이라 답했다.

실제 퇴사할 때 유형으로는 아무도 모르게 이직과 사업 등을 준비하다 퇴사하는 '계획적인 퇴사형'(56.8%)이 가장 많았다.

친한 동료에게만 얘기하다 퇴사하는 '소곤소곤 퇴사형'(27.6%)이 뒤를 이었고, 평소처럼 있다가 갑자기 충동적으로 퇴사하는 '충동적인 퇴사형'(11.0%), 평소 퇴사하고 싶음을 여기저기 얘기하다 퇴사하는 '시끄러운 퇴사형'(3.6%)도 있었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해고와 퇴사 과정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시끄러운 퇴사'가 유행인 것에 응답자 44.3%는 '기업의 이름을 미공개하면 괜찮다'고 답했다. 31.4%는 '상관없다'고 응답했다.

기업명 공개와 상관없이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응답자는 24.2%였다.

[email protected]

  • #인크루트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이번엔 샌프란시스코에서…MLB 이정후·김하성, 6∼8일 재대결
다음:'소득 4천400만원' 맞벌이도 근로장려금 받는다…소득요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