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이의진 기자기자 페이지

사령탑도 극찬…포스테코글루 "상대 누구든 항상 최고가 되려 해"

손흥민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토트넘에 루턴 타운전 승리를 안긴 한국 축구 간판 손흥민은 '주장다운 퍼포먼스'를 위해 답답한 마음이 들어도 최대한 자제하려고 애썼다고 털어놨다.

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토트넘은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루턴 타운과 홈 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1-1로 팽팽하던 후반 41분 손흥민의 '한방'으로 승부가 결정됐다.

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광고

전반전에 골키퍼까지 제치고 찬 회심의 오른발 슈팅이 좌우 측면 골대를 연속으로 강타한 후 골문 밖으로 흘러 아쉬움을 삼킨 손흥민은 후반에 기어코 득점포를 가동하며 웃었다.

스코어를 2-1로 만든 손흥민은 후반 43분 미드필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홈팬들은 벤치로 향하는 손흥민에게 박수로 성원을 보냈다.

영국 풋볼런던 등 현지 매체들은 시즌 15호 골을 폭발하며 팀을 구해낸 손흥민이 '주장다운 퍼포먼스'를 펼쳤다고 칭찬했다.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날 결승 골을 터뜨렸지만 득점 장면 이전에 기회를 여러 번 놓쳐 답답했다고 털어놨다.

손흥민의 득점 장면

[PA via AP=연합뉴스]

손흥민은 "정말 많은 기회가 있었는데 오늘은 운이 좋지 않은 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 슈팅이) 골대를 두 번 때렸다"며 "난 주장인 만큼 침착하려고 했다. 마지막까지 감정을 드러내지 않으려고 애썼다"고 말했다.

이어 "팀이 승점 3을 챙기는 데 내가 일조해서 기쁘다"며 "항상 마지막에 이렇게 이기는 걸 바라지 않는다. 조금 더 일찍 승점 3을 따내는 일을 확정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토트넘 구단 채널인 스퍼스 플레이와 인터뷰에서는 결승 골 장면을 설명하며 자신의 빠른 발을 자랑하기도 했다.

이날 후반 41분 하프라인 아래 지역부터 공을 잡고 직접 공격을 전개한 손흥민은 왼 측면으로 내달리는 티모 베르너에게 전진 패스를 공급한 후 부지런히 페널티박스로 뛰었다.

베르너가 측면에서 넘겨준 패스가 브레넌 존슨을 거쳐 골대를 정면을 마주 본 손흥민에게 연결됐고,골대불운내색않고결승골손흥민quot난주장이니까침착해야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손흥민이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공수 전환 과정에서 루턴 타운 수비진보다 한발 빨리 페널티박스를 밟은 손흥민의 속도와 활동량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이를 돌아본 손흥민은 "루턴 타운은 우리에게 맨투맨 수비를 썼다. 그래서 난 조금 더 (후방) 깊은 지역에 머물며 우리 윙어가 뒷공간으로 달릴 기회를 만들어주려고 했다"며 "난 (루턴 타운의) 페널티지역으로 상대 센터백보다 빨리 도착할 자신이 있었다"고 웃었다.

기뻐하는 손흥민과 동료들

[EPA=연합뉴스]

이 골로 손흥민은 토트넘 구단 역대 득점 순위에서 단독 5위에 이름을 올렸다. 160골을 쌓은 손흥민은 1960년대 활약한 웨일스 출신 공격수 클리프 존스(159골)를 넘었다.

손흥민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제일 먼저 나와 함께 뛰고, 나를 지도해준 사람들과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며 "이 클럽이 내게 이런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선을 다하겠다. 할 수 있는 한 많은 골을 넣고 싶다"며 "축구는 개인 종목이 아니다. 팬들과 주변의 도움이 없었다면 한 골도 넣지 못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령탑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손흥민을 콕 집어 칭찬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상대가 누구든, 어떤 경기든 항상 최고가 되려는 자세와 기대치로 임한다"며 "그렇게 하는 게 정말 어렵다. 선수로서든, 사람으로서든 보통은 더 편한 마음으로 안주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손흥민은 경기할 때마다 최고 수준을 유지하려 애쓴다. 그의 축구, 노력, 리더십을 보면 알 수 있다"며 "오랫동안 이 클럽에서 훌륭한 선수였다. 앞으로도 계속 훌륭한 선수로 남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손흥민

[PA via AP=연합뉴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주장다운 퍼포먼스"…손흥민, 루턴 타운전 MOM·8점대 평점
  • 손흥민, 시즌 15호골 폭발…루턴 타운전서 2-1 역전 결승골
  • 태국전 쾌승에 활짝 웃은 손흥민, 토트넘서 골 감각 이어갈까
  • #손흥민
  • #토트넘
  • #포스테코글루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김준혁 "尹부부, 암수구분 안되는 토끼"…한동훈 "끝이 없네"
다음:새마을금고중앙회, 양문석 딸 '사문서위조 혐의' 수사기관 통보(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