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대표

권혜진 기자기자 페이지

소유주 전체회의서 포스코이앤씨 제치고 선정

현대건설,여의도한양재건축현대건설이맡는다득표김용태 대표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 수주

[여의도 한양아파트 소유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현대건설이 서울 '여의도 1호 재건축'을 노리는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 수주전에서 포스코이앤씨를 제치고 승리했다.

김용태 대표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열린 한양아파트 소유주 전체회의에서 현대건설이 투표원 548명 가운데 314명(57.3%)의 표를 얻어 시공사로 선정됐다. 전체 소유주는 587명이다.

김용태 대표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은 기존 588가구를 최고 56층 높이의 956가구로 재건축하는 사업으로, 특히 '서울의 맨해튼'으로 불리는 여의도 1호 재건축 사례가 될 가능성이 커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김용태 대표

광고

이번 결과로 현대건설은 여의도 정비사업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현대건설은 회사의 최고급 주거 브랜드인 '디에이치'를 접목한 '디에이치 여의도퍼스트'를 제안하면서 추후 인상 없는 확정 공사비, 동일 평형 입주시 100% 환급 등의 조건을 내걸었다.

이와 함께 복층과 테라스 구조 등의 고급 오피스텔 분양을 통해 일반분양 수입을 극대화함으로써 공사비 등을 제외한 뒤 소유주 세대당 평균 3억6천만원을 추가 환급한다는 조건을 제시해 소유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포스코이앤씨는 현대건설보다 낮은 3.3㎡당 798만원의 공사비 등을 내세웠으나 231표를 얻는 데 그쳤다.

'디에이치 여의도퍼스트'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 #현대건설
  • #재건축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홈런볼 돌려준 부부팬 "위협적인 분위기, 오타니 만나지도 못해"
다음:트와이스 채영·자이언티 열애…"호감 갖고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