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복

최평천 기자기자 페이지

"건물 구입 당시 현대차 관계자로서 내부정보 이용 투기 의심"

발언하는 이준석 대표

(용인=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양향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13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28일 4·10 총선 경기 화성을 지역구 경쟁자인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후보를 향해 "대한민국 경제 대표가 아니라 부동산 투기 대표가 아닌지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軍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복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공 후보가 1999년생 아들에게 실거래가 30억원 상당의 성수동 건물을 증여했다고 한다"면서 이러한 내용을 다룬 언론 기사 링크를 공유했다.

軍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복

이 대표는 "(증여) 주택은 등기부를 떼어보니 근저당도 하나 설정돼 있지 않다고 한다"면서 "군 복무 중인 22살 아들이 전역하기 한 달 전에 증여했다고 하니 전역 선물인 것 같다"고 비꼬았다.

軍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복

광고

이어 "자식을 20대 나이에 빚 없는 30억원 건물주로 만드는 것이 공 후보가 말하는 '2030'의 의미인가"라며 "부모 찬스의 실증 사례인 공 후보가 앞으로 교육에 관심 많은 동탄에서 무슨 교육 철학을 이야기할 수 있겠는가"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신묘한 것은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을 하루 앞두고 아들에게 증여한 것"이라며 "곳곳에서 정보를 적절히 활용해 자산을 증식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공 후보가 현대차 재직 시절,이준석quot공영운apos억건물apo복무아들에증여전역선물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 2017년 6월 3일 해당 건물을 구입하자마자 7월 10일에 1차적으로 삼표레미콘 부지(성수동) 이전 협약 체결을 진행했고, 같은 해 10월 박원순 서울시장-성동구-삼표산업-현대제철(현대차그룹) 간 삼표레미콘 부지 이전(협약)이 최종 체결됐다"며 "현대차 관계자로서 내부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라는 의심도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최근 민주당은 세종시갑에서 부동산 투기 행태를 보인 후보를 즉각 사퇴시켰다"며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다시 선택의 기로 앞에 섰다. 국민 눈높이에 맞게 조속한 판단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 #이준석
  • #공영운
  • #투기
  • #증여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화랑協, '박수근·이중섭 위작의혹' 美미술관에 질의하기로(종합)
다음:선우은숙·유영재, 결혼 생활 약 1년 반 만에 협의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