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김범수 기자기자 페이지

필리핀 독재자 남편 재임 시절 고가 구두·보석 대량 매입

아들인 페르디난드 마르코스의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이멜다 마르코스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하노이=연합뉴스) 김범수 특파원 = '사치의 여왕'으로 불리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의 모친 이멜다가 최근 폐렴 증세로 입원했으며 이후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7일 현지 매체인 ABS-CBN에 따르면 이멜다의 딸인 이미 마르코스 상원의원은 모친의 상태가 좋아졌다고 전날 밝혔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그는 "고열은 잡혔지만,사치의여왕apos세이멜다폐렴증세로입원quot상태호전돼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어머니의 나이를 감안해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광고

올해 94세인 이멜다는 지난 5일 기침과 고열 등 폐렴 증세를 보여 입원했다.

1929년 7월 2일 태어난 이멜다는 20년 넘게 장기 집권한 독재자 고(故)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전 대통령의 부인이다.

이멜다는 남편의 대통령 재임 기간에 보석과 고가의 구두 등을 마구 사들여 '사치의 여왕'으로 불렸다.

메트로 마닐라 시장과 주택환경부 장관을 역임하는 등 요직을 맡아서 대외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했다.

마르코스 전 대통령은 1965년부터 집권하다가 1986년 시민 혁명인 '피플 파워'가 일어나자 하와이로 망명한 뒤 3년 뒤 사망했다.

이후 이멜다는 1992년 귀국한 뒤 정치판에 다시 뛰어들어 하원의원 3회 연임에 성공했다.

또 현직 대통령인 마르코스는 어머니의 권유로 재작년 대선에 출마해 당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email protected]

  • #이멜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동반자 티샷한 공에 맞은 30대 안구적출 상해…캐디 과실 '유죄'
다음:여관서 숨진채 발견된 50대 여성…함께 투숙했던 70대 검거